보길도 여행 윤선도원림 세연정 (가는길, 주차장 등)
여행생활 정보

by 직장인 임주임 2023. 8. 18.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장인어른 회갑을 맞아 보길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전남 해남에서 여객선을 타고 방문해야 되는 보길도.

윤선도원림, 세연정 방문후기를 오늘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보길도 여행
보길도 여행 윤선도원림

1. 보길도 가는 길

보길도는 완도 화흥포항 혹은 해남 땅끝항에서 여객선을 타고 입도해야 합니다.

저희는 해남 땅끝항에서 노화농협 배를 이용했습니다.

땅끝항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111 땅끝항 여객선터미널

터미널 우측으로 차량을 주차하신 후 신분증을 가지고 매표소에서 승선권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땅끝항에서는 보길도 위쪽에 있는 노화도 산양진항까지 운항하는 배가 4척이 있으며,

해광운수, 노화농협 두 선사에서 배를 운영 중입니다.

매 정시에는 해광운수 배가, 매 30분 마다는 노화농협 배가 운항하기 때문에 30분마다 배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노화농협 배 시간표

저희는 10시 30분에 노화농협 노화카훼리 3호를 타고 노화도 산양진항으로 이동했습니다.

노화카훼리3호
여객선 노화카훼리3호

산양진항에 도착하면 출차 후 보길대교를 건너 보길도로 이동해야 합니다.

2. 윤선도원림 가는 길

보길도에 위치한 윤선도원림은 노화도에서 보길대교를 건너 이동해야 합니다.

보길도윤선도원림 주소 : 전남 완도군 부황길 57입니다.

도착하시면 사진과 같이 전용 주차장이 매표소 바로 옆에 있습니다.

보길도 윤선도원림보길도 윤선도원림
보길도 윤선도원림
윤선도원림 주차장

3. 윤선도원림 세연정 관람

입구 옆 관광정보센터에서 관람권 (약 3천 원)을 구매하신 후 입장하시면 됩니다.

연중무휴이며, 운영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경로, 6세 이하 어린이,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무료관람 대상자도 있습니다.

윤선도원림윤선도원림
윤선도원림 매표소

세연정으로 가기 전 전시실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역사, 유물 전시관입니다.

윤선도원림세연정
윤선도원림 전시관

세연정은 전시관 관람을 마친 후 약 50미터 이동하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연못 내 물이 그렇게 많진 않더라고요.

세연정 중앙엔 팔각정 같은 쉼터가 있습니다. 날이 무척 더웠어서 바람이 그렇게 시원하진 않더라고요.

세연이란 뜻은 주변 경관이 물에 씻은 듯 깨끗하고 단정하여 기분이 상쾌해지는 곳 이란 뜻이라고 합니다.

윤선도원림 세연정

세연정을 관람 후 다시 입구 쪽으로 걸어 나오다 보면 풀밭에 자그마한 오두막이 있습니다. 제가 사진실력이 좋지 않아

사진에 다 담기진 않았지만 풍경이 아주 평안하고 아름다웠어요.

날은 더웠지만 조용한 자연 속에 위치한 윤선도원림 방문후기였습니다.

방문객들에게 고즈넉한 휴식처를 제공하며 자연경관과 역사적인 분위기를 즐기며 조용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좋은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보길도에 가신다면 한 번쯤은 돌아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임주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8.05 - [여행생활 정보] - 월출산 맛집, 월출산 산장식당 닭 코스요리

월출산 맛집, 월출산 산장식당 닭 코스요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7말 8초. 여름휴가철입니다. 너무 더운 날씨에 저희는 휴가철 말고 좀 더 시원해지면 그때 휴가를 가자고 해서, 오늘은 월출산에 있는 식당을 방문해 몸보신을 하고 왔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8.03 - [여행생활 정보] - 목포 근대역사관 1관, 2관, 주차장 총정리 (목포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와이프와 같이 근교로 나가 점심도 먹고 데이트도 할 겸 목포로 향했습니다. 점심은 수제버거를 먹었고, 근처에 근대역사관이 있어 구경을 다녀와 공유드립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4.25 - [여행생활 정보] -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방문 후기 (산책로 및 캠핑장)

해남 흑석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산으로, 해발고도는 585m입니다. 이 산은 대한민국의 명산 중 하나이며,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산림욕, 등산, 산책 등의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4.03 - [여행생활 정보] - 청산도 배편, 완도 청산도 배시간표 (2023년 4월 슬로시티 축제 기간)

코로나가 끝나고 약 3년 만에 돌아온 청산도 슬로시티 축제가 4월 8일부터 열립니다. 4월 초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청산도로 방문하였는데요, 청산도 배 시간표가 평일, 주말 그리고 특정 주에 따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3.23 - [여행생활 정보] - 해남 땅끝 전망대, 땅끝탑 이동 방법 및 전경

해남 땅끝 전망대, 땅끝탑 이동 방법 및 전경

오늘은 날씨도 좋아지고 따뜻해져서 부모님을 모시고 해남 땅끝마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땅끝마을엔 산 정상에 위치한 땅끝 전망대와 산 아래쪽에 위치한 땅끝탑, 두 가지 장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