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길도 여행 예작교, 예송리해수욕장 방문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 정보

보길도 여행 예작교, 예송리해수욕장 방문기

by 직장인 임주임 2023. 8. 18.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저번 윤선도원림 방문에 이어 보길도 예송리해수욕장과, 최근 7월에 오픈예작교를 방문했습니다.

2023.08.18 - [여행생활 정보] - 보길도 여행 윤선도원림 세연정 (가는길, 주차장 등)

 

보길도 여행 윤선도원림 세연정 (가는길, 주차장 등)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장인어른 회갑을 맞아 보길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전남 해남에서 여객선을 타고 방문해야 되는 보길도. 윤선도원림, 세연정 방문후기를 오늘 포스팅 해보겠습니

workinglifetip.tistory.com

사람도 없고 조용한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안성맞춤인 여행지인 거 같더라고요.

바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보길도 여행
보길도 여행, 예작교, 예송리해수욕장

 

1. 예송리해수욕장

예송리해수욕장은 예송갯돌해변으로 검색하시어 방문하시면 됩니다.

보길도 예송리에 있는 해수욕장이며, 길이 약 1.4km로 보길도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약돌들이 많아 갯돌해변으로 불리는 것 같습니다.

 

 

근처에 도착하면 마을회관? 같은 곳 앞쪽에 주차장 같은 공간이 있습니다. 방문객도 별로 없고 하여 지나다니던 주민분께 여쭤보니 여기에 잠시 주차를 해도 무방하다고 하네요.

보길도 여행
예송리해수욕장 근처 공터 주차장

 

입구 옆 예송리 마을 홍보 팻말이 있습니다.

해수욕장 말고도 상록수림도 있지만 저흰 오늘 해수욕장만 방문했습니다.

 

보길도 여행 예송리 마을
보길도 예송리 마을

해수욕장은 적당한 크기였습니다.

저희 말고 텐트를 치고 쉬고 있는 여행객 한 팀 있더라고요. 무지 더워 보였습니다.

경관이랄 건 딱히 없습니다. 사진과 같이 앞쪽에 어선들이 정박 중입니다.

특이한 건 방문객이 얼마 없어서 그런지 쓰레기도 별로 없이 깨끗하고 물도 정말 맑습니다.

날이 좀 더 선선해지면 캠핑하러 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예송리해수욕장예송리해수욕장
예송리해수욕장
예송리해수욕장
예송리해수욕장

 

2. 예작교

예송리해수욕장 근처에 최근 7월에 개통된 예작교라는 다리가 있습니다. 육안상으로만 봤을 때는 긴가민가 했는데

직접 가보니 차도가 아닌 인도교가 맞더라고요.

아직 정확한 주소가 나와있지 않아 지도를 보고 시골길을 따라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예작교 주차장
예작교 주차장

 

예작도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길이 약 500미터 정도의 예작교를 올해 7월 개통했다 합니다.

찜통더위였지만 온 김에 다리를 건너 예작도도 방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예작교예작교
예작교예작교
예작교

 

예작도에서 보길도를 바라보는 풍경이 아름답더라고요.

역시 사람의 손길이 잘 없는 곳이라 그런지 물이 정말 맑고 깨끗했습니다.

예작도예작마을
예작교

 

오늘은 보길도 윤선도원림에 이어 방문한 예송리해수욕장, 그리고 예작교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화려한 볼거리가 있는 건 아니지만 조용하고 휴식이 필요한 여행객들에겐 보길도는 좋은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선선한 가을이 되면 캠핑족들도 많이 방문한다고 하니 올 가을엔 보길도 예송리해수욕장 그리고 예작교를 한번 건너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임주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8.05 - [여행생활 정보] - 월출산 맛집, 월출산 산장식당 닭 코스요리

 

월출산 맛집, 월출산 산장식당 닭 코스요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7말 8초. 여름휴가철입니다. 너무 더운 날씨에 저희는 휴가철 말고 좀 더 시원해지면 그때 휴가를 가자고 해서, 오늘은 월출산에 있는 식당을 방문해 몸보신을 하고 왔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8.03 - [여행생활 정보] - 목포 근대역사관 1관, 2관, 주차장 총정리 (목포 가볼만한 곳)

 

목포 근대역사관 1관, 2관, 주차장 총정리 (목포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와이프와 같이 근교로 나가 점심도 먹고 데이트도 할 겸 목포로 향했습니다. 점심은 수제버거를 먹었고, 근처에 근대역사관이 있어 구경을 다녀와 공유드립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3.23 - [여행생활 정보] - 해남 땅끝 전망대, 땅끝탑 이동 방법 및 전경

 

해남 땅끝 전망대, 땅끝탑 이동 방법 및 전경

오늘은 날씨도 좋아지고 따뜻해져서 부모님을 모시고 해남 땅끝마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땅끝마을엔 산 정상에 위치한 땅끝 전망대와 산 아래쪽에 위치한 땅끝탑, 두 가지 장소가 있습니다

workinglifeti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