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땅끝 전망대, 땅끝탑 이동 방법 및 전경
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 정보

해남 땅끝 전망대, 땅끝탑 이동 방법 및 전경

by 직장인 임주임 2023. 3. 23.

오늘은 날씨도 좋아지고 따뜻해져서 부모님을 모시고 해남 땅끝마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땅끝마을엔 산 정상에 위치한 땅끝 전망대와 산 아래쪽에 위치한 땅끝탑, 두 가지 장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전망대와 땅끝탑 두 곳을 방문하는 정확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땅끝 전망대, 땅끝탑


 

 

 1. 땅끝 전망대 

차를 가지고 땅끝 전망대로 가려면  우선 주차장으로 이동하여 주차를 해야합니다.

땅끝전망대휴게실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되며, 주소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 산 47-8입니다.

 

 

주차장 전경입니다. 약 10대에서 20대까지 주차 가능합니다.

 

주차장에서 바다 쪽을 보면 이런 오솔길 입구가 나오는데요, 이 길이 땅끝 전망대로 가는 산책로입니다.

 

쉽게 그림으로 보면,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걸으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등산까지는 아니고 많이 힘들진 않습니다.

땅끝 전망대, 땅끝탑

 

 

전망대는 1층에서 9층까지이며, 입장료는 1천 원입니다. 해남군민은 공짜입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전방의 흑일도, 노화도 등이 보이며 바다가 한눈에 잘 보입니다.

땅끝 전망대, 땅끝탑

 

 

 

전망대 옆엔 이런 포토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땅끝 전망대, 땅끝탑

 

 


2. 땅끝탑

땅끝탑은 전망대와는 다른 장소입니다. 저희도 처음에 같은 위치에 있나 싶어 헷갈렸었는데 엄연히 다른 장소입니다. 땅끝전망대가 산 위에 위치했다면, 땅끝탑은 산 아래쪽, 바다 쪽에 위치합니다. 

 

우선 차량을 주차해야 하니 땅끝모노레일주차장으로 이동합니다. 주소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 1169-2입니다.

땅끝 전망대, 땅끝탑

 

모노레일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신 후 모노레일 타는 곳으로 이동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입구가 있습니다.

땅끝 전망대, 땅끝탑땅끝 전망대, 땅끝탑

 

모노레일 탑승장은 그냥 지나치시고 계속 걸어가시다 보면 산책로가 나옵니다.

땅끝 전망대, 땅끝탑

 

약 15분에서 20분 정도 걸으시면 땅끝탑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잘 숨겨져 있는 보물찾기 장소 같은 느낌이네요.

 

땅끝 전망대, 땅끝탑

 

 

오늘은 봄을 맞아 부모님을 모시고 땅끝마을에 다녀왔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땅끝마을에서 배를 타고 노화도 산양진항을 거쳐 보길도로 들어가는 정보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이상 임주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