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타고 고계봉과 전망대까지 !
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 정보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타고 고계봉과 전망대까지 !

by 직장인 임주임 2023. 3. 11.

봄을 맞아 처가 어른들이 놀러 오셨습니다. 날씨도 많이 따뜻해지고 해서 어디 좋은 곳을 모셔가지 하다가 마침 근처에 위치한 두륜산 케이블카를 한번 타보기로 했습니다. 겨울철에 가야 눈이 덮여 아름답다고 들었지만 봄에도 경치가 좋다고 하기에 차를 타고 단박에 이동했습니다. 그러면 두륜산 케이블카 타는 위치와 이용정보 및 전경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전경
두륜산 케이블카

 

 

1. 위치

두륜산 케이블카를 타는 장소는, 대흥사로 가는 길에 왼쪽으로 빠져 두륜미로파크를 지나면

음식점 및 주차장을 지나 위쪽에 있습니다. 보통 "두륜산 케이블카"로 네비에 검색하면 나오지만,

정확한 주소는 전남 해남군 삼삼면 대흥사길 88-45 혹은 구림리 138-6 두륜산케이블카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

두륜산 케이블카 가는길두륜산 케이블카 주차장
두륜산 케이블카 가는길

 

두륜산 케이블카 타는곳
두륜산 케이블카 매표소

 

차량을 밑에 주차장에 주차후 조금 걷다 보면 케이블카 매표소가 나옵니다.

 

 

2. 시간표 및 요금

첫 케이블카 시간은 아침 9시 이며, 배차 간격은 10분에서 20분 입니다. 최대 20분을 기다리시면 탑승 가능합니다.

하절기, 동절기 시간이 다르니 출발 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책로, 전망대 관광 시간을 포함하면 케이블카를 타고 하차 후, 둘러보는 총시간은 약 40분에서 1시간 남짓입니다.

 

요금은 전부 왕복으로 대인기준 13,000원 입니다. 중학생 이상은 대인으로 보네요.

소인은 초등학생까지이며 10,000원, 단체는 30인이상일때 12,000원, 경로, 장애, 국가유공자는 12,000원입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요금표
케이블카 요금표

 

3. 전망대 및 고계봉 전경

케이블카 탑승시간이 되면 직원 안내에 따라 케이블카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평일이고 하니 사람이 저희밖에 없네요.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탑승두륜산 케이블카 내부
케이블카 탑승

 

케이블카 하차 터미널 까진 약 8분 정도 걸렸습니다. 정상이 가까워지면 해남 및 강진 전경이 잘 보였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두륜산 케이블카
이동중인 케이블카

 

 

케이블카 하차장에 내려 약 10분 정도 걸으면 전망대, 그리고 고계봉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두륜산 전망대 이동두륜산 케이블카 전망대
전망대 까지 이동

 

두륜산 케이블카 전망대
두륜산 케이블카 전망대
두륜산 고계봉
두륜산 고계봉

 

케이블카 전망대에 오르면 사진과 같이 조망 안내도가 있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한라산과 진도까지 보인다고 합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전망대 조망안내도
두륜산 케이블카 전망대 조망안내도

 

두륜산 케이블카 전망대 전경두륜산 케이블카 전망대 전경
케이블카 전망대 전경

 

두륜산 케이블카 전망대 전경
케이블카 전망대 전경

 

아직 꽃이 덜 핀 3월 초 봄날이었지만 비도 안 오고 괜찮은 전망이었습니다. 진도부터 해서 완도, 해남 강진, 그리고 제주도 한라산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주차장도 넓고 아직까지 사람들이 몰리지 않는 두륜산 케이블카 한번 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두륜산에 위치한 대흥사, 그리고 대흥사로 가는 산책길, 카페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2.25 - [분류 전체보기] - 완도-제주 여객선 3척 총 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완도-제주 여객선 3척 총 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이번 포스팅에선 그동안 작성하였던 완도 제주 간 여객선 3척에 대한 모든 정리 글입니다. 2023년 2월을 기준으로 완도 제주 (중간 기항지 추자도 포함) 여객선 실버클라우드호, 블루펄호, 송림블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2.11 - [일상생활 정보] - 청산도 배 시간표, 배편 총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완벽정리

 

청산도 배 시간표, 배편 총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완벽정리

2월도 어느덧 중순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2023년 새해가 된 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벌써 봄이 다가옵니다. 오늘은 저번에 포스팅한 완도 제주 여객선 실버클라우드에 이어 완도 청산도 배편을

workinglifeti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