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추자도 여객선 송림블루오션호 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 정보

완도 추자도 여객선 송림블루오션호 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by 직장인 임주임 2023. 2. 19.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은 완도에서 추자도를 경유해서 제주도로 가는 송림블루오션호 시간표, 운임 그리고 승선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자도는 바다낚시의 성지로서 많은 낚시꾼들이 방문하는 섬입니다. 면적이 작은 편에 속하지만 아름다운 해안선과 자연경관, 그리고 유서 깊은 역사와 문화로 유명합니다. 현재 목포 그리고 완도에서 매일 추자도로 가는 배편이 있으며, 오늘은 2023년 2월 기준 변경된 시간표와 함께 여객선 송림블루오션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완도 추자 송림블루오션호
완도 추자 송림블루오션호


 

1. 송림블루오션호 시간표

완도 추자 송림블루오션 시간표
출처 : 한일고속

첫 번째로는 송림블루오션호 시간표입니다.
2023년 2월 기준, 이전에는 07시 40분 완도항에서 출항이었지만 10분 앞당겨져 07시 30분 완도 출입니다.
추자도 도착은 10시입니다.

추자도에서 완도로 오는 시간은 15시 50분 출항이며 완도항 도착은 18시 20분입니다.
하루 한 항 차이며, 매주 목요일은 정기 휴항입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남해서부 먼바다에 풍랑주의보 혹은 풍랑경보가 발효 중, 발효예정이라면 결항됩니다. 이점 꼭 숙지하셔서 이용 전날 혹은 당일날이라도 기상청에서 특보정보를 꼭 확인하신 후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2. 요금

완도 추자 송림블루오션 요금
출처 : 한일고속

두 번째는 요금입니다. 2등 의자와 2등 객실 두 가지 유형입니다. 모든 요금은 편도 요금이며, 완도항여객터미널 이용료 포함금액입니다. 할인요금은 중복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인터넷 예매 시 5% 할인이 적용됩니다.

의자석과 객실 차이는 아래 사진과 같은데요, 의자와 마룻바닥 차이입니다.
전 누워서 편하게 가고 싶으니 2등 객실을 선택할 거 같네요.

완도 추자 송림블루오션 의자석
2등 의자석

 

완도 추자 송림블루오션호 2등객실
2등 객실


3. 승선절차

한일고속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예매를 하셨다면 완도항여객선터미널로 이동하신 후
①번 제3부두를 통과하여 화살표를 따라 바로 ③번으로 이동하셔서 차량예매 번호를 확인하신 후 접안 중인 송림블루오션호로 차량을 운전하여 선적하시면 됩니다.

이때 동승자는 제3부두를 통과 후 좌측에 위치한 여객선터미널에 전원 하차 하신 후 운전자만 차량을 운전하여 선박에
선적하셔야 합니다. 차량 선적 후 하차하여 터미널로 이동하여 동승자 분들과 같이 개찰 후 승선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예매를 못하시고 현장 발권을 하셔야 한다면, 마찬가지로 동승자는 여객선터미널에 하차시키신 후 ②번 현장매표소에서 매표하신 후 차량을 선박에 선적하면 됩니다.

차량을 안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그냥 완도여객선터미널로 이동하신 후 매표 및 개찰하시어 매표원의 안내에 따라 승선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꼭 꼭 신분증 필히 지참하셔야 합니다.
※반려견 동반 시 케이지를 필수로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객실 내 케이지 불지참 시 입장 불가 합니다.(슬링백 불가)

완도 추자 송림블루오션 승선절차
송림블루오션호 승선 절차 요약



오늘은 완도에서 추자경유 제주도로 가는 여객선 송림블루오션호에 대한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상 기상상태에 따라 휴항이 잦은 여객선이기도 해서 선박 이용 전 필히 선사에 운항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월이 되면 추자도에 한번 관광가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임주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2.11 - [일상생활 정보] - 청산도 배 시간표, 배편 총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완벽정리

 

청산도 배 시간표, 배편 총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완벽정리

2월도 어느덧 중순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2023년 새해가 된 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벌써 봄이 다가옵니다. 오늘은 저번에 포스팅한 완도 제주 여객선 실버클라우드에 이어 완도 청산도 배편을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1.24 - [일상생활 정보] - 완도 제주 여객선 이용 총정리, 2023년 실버클라우드호 최신 정보(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반려견)

 

완도 제주 여객선 이용 총정리, 2023년 실버클라우드호 최신 정보(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반려견

안녕하세요. 2023년 새해를 맞아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꽤 계실 텐데요, 오늘은 전라도 완도에서 제주도까지 대형 카페리 여객선인 실버클라우드호를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

workinglifeti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