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제주 여객선 블루펄호 최신정보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등)
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 정보

완도 제주 여객선 블루펄호 최신정보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등)

by 직장인 임주임 2023. 2. 25.

오늘은 완도항여객터미널에 다시 돌아온 한일고속의 블루펄호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실버클라우드호가 작년 2022년 선박정비로 인해 블루펄호가 대신 운항을 했었습니다. 2023년 올해 2월 기준 완도 제주 간 하루 한 항 차를 운항하는 블루펄호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완도 제주 블루펄호
블루펄호 최신정보

 

1. 시간표

완도에서 제주 제주에서 완도
09:00 완도 출항 (제주 도착 약 11:40) 17:10 제주 출항 (완도 도착 약 19:50)

 

블루펄호는 하루 한 항 차만 운항하며,

완도에서 아침 9시 출항, 제주 도착시간은 11시 40분이며, 약 2시간 40분이 걸립니다.

제주에서는 오후 5시 10분 출항이며, 완도에 도착하면 오후 7시 50분입니다.

 

실버클라우드호는 새벽 2시 30분에 출항이니 아침잠이 많으시다면 블루펄호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주에서 출항도 오후 5시 10분이라 오후 7시에 출항하는 실버클라우드호 보다는 약 2시간 정도 빠릅니다.

※ 매주 토요일은 휴항입니다. 참고하세요!

또한 남해서부 앞바다/먼바다 및 제주북부 앞바다에 풍랑경보가 발효 중, 혹은 발효예정이라면 결항됩니다.

 


2. 요금

완도 제주 블루펄호 요금
출처 : 한일고속

 

정상요금은 위 그림과 같으며, 모든 요금은 편도 1회 기준입니다. 인터넷으로 예매하시면 5% 할인을 해주며, 터미널 이용료 포함금액입니다. 정상요금 외에도 소아, 중고생, 장애인, 군인, 화물차량 운전자 등은 할인을 별도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선적 시 1대당 3,000원입니다. (자전거는 현장결제입니다)

 

완도 제주 블루펄호 요금
출처 : 한일고속

 

차량 요금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현재 4월 30일까지 승용, 승합, 1톤, 캠핑카는 1만 원 할인혜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편도 요금이며, 운전자 요금은 별도입니다. 


3. 승선절차 

 

 ① 차량 없이 여객만 승선시

: 온라인에서 한일고속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셨다면, 카카오톡 한일고속 카톡 알림에서 모바일 승선권을 발권해서 승선 전 신분증과 같이 제시해 주시면 현장 발권 없이 승선이 가능합니다. 완도여객터미널에서 현장 발권을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다 신분증을 꼭꼭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신분증을 혹시라도 깜빡하고 안 가져가셨다면, 터미널 내 등본, 혹은 초본 등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는 증명서들을 발급해 주는 무인발매기가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② 차량 동반 여객 승선시 (자차 가지고 갈 때)

: 마찬가지로 온라인을 통해 예약하셨다면 여객 승선권은 모바일로 승선권을 발권하시면 됩니다.

차량은 완도여객선터미널 3 부두로 이동하신 후 동승자 분들은 모두 ①번 완도여객선터미널에 전원 하차하신 후 ③번으로 이동하셔서 예약 번호를 확인하신 후 선박에 차량을 선적하시면 됩니다. 운전자분은 차량 선적 후 하선하여 여객터미널로 이동하여 동승자 분들과 출항 전 개찰 후 도보로 선박에 승선합니다.

 

완도 제주 블루펄 승선절차
블루펄호 차량 선적 절차

 

 ③ 반려견 동반 승선 시

: 반려견을 데리고 간다면, 반드시 머리까지 다 들어가는 케이지를 준비하셔야 합니다(유모차, 슬링백은 불가합니다). 펫존, 펫룸을 제외한 모든 공간, 승선 과정에서도 케이지에 넣어 이동하셔야 합니다.

 

※ 승선시 주의 사항

- 여객만 가신다면 출항 40분 전까지 완도여객터미널 도착

- 차량을 가지고 가신다면 출항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전 도착

- 신분증 꼭꼭 챙기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승선 거부 됩니다.

- 출항 10분 전 발권 마감이며, 출항 5분 전 승선 마감 됩니다. 차량은 출항 20분 전 선적 마감입니다.

 

완도항 연안여객선터미널

- 차량선적부두 : 3 부두

- 주소: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39

- 한일고속 완도 영업소 : 061-554-8000

- 석포물류(차량문의) : 061-555-8814

 

 

오늘은 완도항에서 제주항까지 운항하는 블루펄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전 9시에 완도에서 출항이니 새벽에 출항하는 실버클라우드호 보다는 좀 더 여유롭게 일정을 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완도항에서 출항하여 제주로 향하는 모든 선박들을 정리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