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도 배 시간표, 배편 총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완벽정리
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 정보

청산도 배 시간표, 배편 총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완벽정리

by 직장인 임주임 2023. 2. 11.

2월도 어느덧 중순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2023년 새해가 된 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벌써 봄이 다가옵니다. 오늘은 저번에 포스팅한 완도 제주 여객선 실버클라우드에 이어 완도 청산도 배편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청산도는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되어 봄엔 유채꽃이 아름답게 피는 섬입니다. 슬로시티 축제는 4월쯤 열리며, 그전에 완도 여객터미널에서 출항하는 청산도 배편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23.04.03 - [여행생활 정보] - 청산도 배편, 완도 청산도 배시간표 (2023년 4월 슬로시티 축제 기간)

 

청산도 배편, 완도 청산도 배시간표 (2023년 4월 슬로시티 축제 기간)

코로나가 끝나고 약 3년 만에 돌아온 청산도 슬로시티 축제가 4월 8일부터 열립니다. 4월 초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청산도로 방문하였는데요, 청산도 배 시간표가 평일, 주말 그리고 특정 주에 따

workinglifetip.tistory.com

 

 

청산도 배편

 

1. 완도-청산도 배편(운항 시간표)

2023년 2월 현재 완도-청산 간 여객선 시간표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완도에서 첫배는 오전 7시이며, 청산도에서 마지막 배는 오후 5시 30입니다. 거의 한 시간 반 정도마다 배편이 편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상 기상악화 혹은 봄철 안개로 인해 출항 스케줄이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전에 여객선을 운용하는 청산농협에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산농협 대표번호는 061-552-9388입니다.

 

청산도 배편
출처 : 청산농협

 

2. 여객선 요금표

여객 및 차량 선적 요금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섬주민이나 완도군민이 아니라면 대인 기준 8,700원 정도네요. 

자전거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자전거를 배에 선적 시 요금은 따로 받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청산도 배편
청산도 배편
출처 : 청산농협

 

3. 여객선 승선 절차

이해를 돕기 위해 제가 아래와 같이 편집했습니다. 

 

- 차량 없이 혹은 차를 다른 곳에 두고 승선하신다면, 1번으로 표시된 완도연안여객선 터미널로 바로 가셔서 매표를 하신 후 출항 30분 전 터미널 내 개찰구를 통해 3번으로 이동하셔서 여객선에 승선하시면 됩니다.

 

- 차를 선적하여 같이 가신다면, 우선 동승자 모두를 1번으로 표시된 터미널 앞에 하차시키신 후, 운전자만 그림과 같이 차를 운전하여 2번으로 이동합니다. 2번 주차장에서 대로변을 등지고 오른쪽을 보시면 청산농협 컨테이너 매표사무실이 있는데요, 거기서 차와 운전자 승선권을 매표하신 후, 3번 물양장에 접안 중인 여객선으로 차를 운전하여 선적하시면 됩니다.

동승자 모두는 터미널에 하차하신 후 터미널 내에서 개찰하여 승선로를 통해 여객선으로 승선하셔야 합니다.

 

** 여객 모두 신분증을 소지하셔야 승선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객선 승선 전 신분증과 승선권 둘 다 확인하오니 잃어버리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청산도 배편
여객선 승선 절차

 

4. 여객선 사진 (외부, 내부, 좌석 등)

현재 완도 청산 간 운행 중인 여객선은 슬로시티청산도호, 청산아일랜드호입니다. 퀸청산호는 예비선으로 청산도항에 정박 중입니다. 아래 사진은 슬로시티청산도호 사진입니다. 선미 쪽엔 매점도 위치해 있으며, 내, 외부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청산도 배편청산도 배편
슬로시티청산도호 외부

 

슬로시티청산도호 전면

 

청산도 배편청산도 배편
슬로시티청산도호 내부

 

 

오늘은 완도에서 출항하여 청산도까지 가는 배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봄엔 슬로시티축제가 열리는 유채꽃이 아름다운 청산도로 여행하시면 어떨까요?

 

이상 임주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완도 제주 여객선 실버클라우드호 이용

☞ 2023년 완도 제주 여객선 실버클라우드호 이용 총정리

 

완도 제주 여객선 이용 총정리, 2023년 실버클라우드호 최신 정보(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반려견

안녕하세요. 2023년 새해를 맞아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꽤 계실 텐데요, 오늘은 전라도 완도에서 제주도까지 대형 카페리 여객선인 실버클라우드호를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

workinglifeti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