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벚꽃 명소, 동천 벚꽃 개화 및 주변 주차장 정보(2023년 3월)
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 정보

순천 벚꽃 명소, 동천 벚꽃 개화 및 주변 주차장 정보(2023년 3월)

by 직장인 임주임 2023. 3. 28.

이번주는 평일 월요일, 화요일이 휴무였습니다. 작년에는 집 근처로만 꽃놀이를 다녀와서 아쉬웠었는데, 이번엔 조금 멀리 가보자 하여 알아보다가 순천 쪽에 위치한 동천에 다녀왔습니다. 평일이어도 산책하는 사람, 놀러 온 사람, 점심시간 회사원 등 많은 사람이 이용 중이었습니다. 동천 벚꽃 개화 상황과 주변 이용 가능한 주차장 정보를 오늘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순천 동천 벚꽃

 

1. 위치 및 주차장

순천 동천은 북에서 남으로 길게 이어진 하천이며, 대략 용당동부터 순천만 정원까지 이어졌습니다. 

 

순천 동천 벚꽃
순천 동천 위치

 

차를 가져가시는 분들은 주차를 해야 하기 때문에, 주차장을 검색하셔야겠죠? 

가장 가까이 있고, 편리한 주차장은 순천역 주변에 위치한 밀림슈퍼 옆 공영 주차장이 있습니다.

밀림슈퍼 주소는 전남 순천시 역전2길 46입니다.

순천 동천 벚꽃순천 동천 벚꽃 밀림슈퍼 주차장
밀림슈퍼 및 근처 주차장

 

밀림슈퍼 옆을 주차장을 기준으로, 하천 길을 따라 주차를 쭉 하시면 되는데요, 저희는 이번에 가니 주차장과 길가도 꽉 차였더라고요, 그래서 찾다 찾다 근처 주차장을 하나 더 발견했습니다.

 

역세권 임시주차장

 

짜잔. 하천 바로 옆에 위치한 임시주차장입니다. 주소는 전남 순천시 역전 2길 22 입력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벚꽃 및 산책로 전경

저희는 반려견을 데리고 가서 산책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월요일이어도 놀러 온 커플, 산책하시는 어르신, 점심시간 이용해 나온 직장인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잠시 전경 감상해 보실까요?

 

순천 동천 벚꽃순천 동천 벚꽃
순천 동천 벚꽃
순천 동천 벚꽃순천 동천 벚꽃
순천 동천 벚꽃순천 동천 벚꽃
순천 동천 벚꽃순천 동천 벚꽃
순천 동천 벚꽃
순천 동천 벚꽃 산책길

 

3월 말 기준으로 벚꽃이 완전히 개화하진 않았지만, 이번주, 다음 주쯤엔 만개하여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꽃놀이 못 가셨다면 올해엔 순천에 위치한 산책하기 좋은 동천으로 꽃나들이 가시면 어떠실까요?

 

 

지금까지 임주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3.23 - [여행생활 정보] - 해남 땅끝 전망대, 땅끝탑 이동 방법 및 전경

 

해남 땅끝 전망대, 땅끝탑 이동 방법 및 전경

오늘은 날씨도 좋아지고 따뜻해져서 부모님을 모시고 해남 땅끝마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땅끝마을엔 산 정상에 위치한 땅끝 전망대와 산 아래쪽에 위치한 땅끝탑, 두 가지 장소가 있습니다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3.11 - [여행생활 정보] -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타고 고계봉과 전망대까지 !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타고 고계봉과 전망대까지 !

봄을 맞아 처가 어른들이 놀러 오셨습니다. 날씨도 많이 따뜻해지고 해서 어디 좋은 곳을 모셔가지 하다가 마침 근처에 위치한 두륜산 케이블카를 한번 타보기로 했습니다. 겨울철에 가야 눈이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2.25 - [여행생활 정보] - 완도-제주 여객선 3척 총 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완도-제주 여객선 3척 총 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이번 포스팅에선 그동안 작성하였던 완도 제주 간 여객선 3척에 대한 모든 정리 글입니다. 2023년 2월을 기준으로 완도 제주 (중간 기항지 추자도 포함) 여객선 실버클라우드호, 블루펄호, 송림블

workinglifeti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