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출산 맛집, 월출산 산장식당 닭 코스요리
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 정보

월출산 맛집, 월출산 산장식당 닭 코스요리

by 직장인 임주임 2023. 8. 5.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7말 8초. 여름휴가철입니다. 너무 더운 날씨에 저희는 휴가철 말고 좀 더 시원해지면 그때 휴가를 가자고 해서,

오늘은 월출산에 있는 식당을 방문해 몸보신을 하고 왔습니다. 처가 친척이 추천해 준 강력 맛집, 월출산 산장식당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광고 일절 받지 않음)

월출산 맛집 월출산산장식당
월출산 맛집 월출산산장식당

 

직업 특성상 휴가철에 멀리 가진 못하고 가까운 월출산으로 향했습니다.

월출산산장식당월출산국립공원
월출산 국립공원

 

1. 월출산 산장식당 위치

주소는 전남 영암군 영암읍 천황사로 280-28입니다. 월출산 조각공원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식당 주차장 및 외관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이런 로터리가 나옵니다. 산장식당은 위쪽에 위치하고 있으니 좀 더 올라가 볼게요.

월출산 산장식당
월출산 국립공원

카페 오른쪽을 보면 사진과 같은 식당이 있습니다. 외관만 봐도 꽤나 오래된 식당임을 짐작할 수 있어요.

월출산 산장식당월출산 산장식당
월출산 산장식당

 

가게 뒤편으로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대략 6~7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월출산 산장식당
월출산 산장식당 주차장

 

 

3. 메뉴판 및 음식

우선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황칠한방코스를 먹었어요. 닭 코스 요리 말고도 삼겹살부터 더덕구이 등 술안주 메뉴가 많이 있습니다.

월출산산장식당
메뉴판

 

기본 반찬 차림이에요. 더덕구이도 조금 있고, 각종 장아찌, 샐러드도 있습니다. 상추값이 요즘 비싼데 엄청 많이 주시네요.

월출산 산장식당
기본 반찬

 

닭 주물럭입니다. 양이 조금 적은 거 같지만 엄청 맛있어요. 해남과는 또 다른 닭 주물럭 소스였습니다.

닭 주물럭

다음으론 닭 육회와 무침, 닭 껍질, 닭 간이 나왔어요. 당일 바로 잡은 닭으로 요리하기 때문에 먹고 나서도 탈은 안 나더라고요. 혹시나 장이 약하신 분들은 안 드시길 바랍니다.

월출산 산장식당월출산 산장식당
닭 육회 등

 

마지막 요리인 백숙입니다. 밥도 들어있어서 닭을 다 드신 후 죽으로 드시면 됩니다.

월출산 산장식당
닭 백숙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오후 8시까지이며 라스트오더는 7시입니다.

중간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에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월출산 산장식당
영업시간

 

오늘은 가족들과 월출산 근처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요즘 날이 무척이나 더운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임주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8.03 - [여행생활 정보] - 목포 근대역사관 1관, 2관, 주차장 총정리 (목포 가볼 만한 곳)

 

목포 근대역사관 1관, 2관, 주차장 총정리 (목포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와이프와 같이 근교로 나가 점심도 먹고 데이트도 할 겸 목포로 향했습니다. 점심은 수제버거를 먹었고, 근처에 근대역사관이 있어 구경을 다녀와 공유드립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4.25 - [여행생활 정보] -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방문 후기 (산책로 및 캠핑장)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방문 후기 (산책로 및 캠핑장)

해남 흑석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산으로, 해발고도는 585m입니다. 이 산은 대한민국의 명산 중 하나이며,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산림욕, 등산, 산책 등의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3.23 - [여행생활 정보] - 해남 땅끝 전망대, 땅끝탑 이동 방법 및 전경

 

해남 땅끝 전망대, 땅끝탑 이동 방법 및 전경

오늘은 날씨도 좋아지고 따뜻해져서 부모님을 모시고 해남 땅끝마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땅끝마을엔 산 정상에 위치한 땅끝 전망대와 산 아래쪽에 위치한 땅끝탑, 두 가지 장소가 있습니다

workinglifeti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