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방문 후기 (산책로 및 캠핑장)
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 정보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방문 후기 (산책로 및 캠핑장)

by 직장인 임주임 2023. 4. 25.

해남 흑석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산으로, 해발고도는 585m입니다. 이 산은 대한민국의 명산 중 하나이며,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산림욕, 등산, 산책 등의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쉬는날을 맞아 와이프와 반려견을 데리고 흑석산 자연휴양림에 방문했습니다.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흑석산 자연휴양림

 

 

주소는 전남 해남군 계곡면 산골길 306 흑석산자연휴양림입니다. 해남 계곡면에 위치하며, 시골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산 중턱쯤에 입구와 주차장이 나옵니다.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주차장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주차장
흑석산 자연휴양림 주차장

 

주차장은 10~20대 정도의 주차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흰 평일에 갔지만 주말에 가신다면 주차할 곳이 협소할 것 같아요. 주차장 옆에는 이렇게 족욕을 할 수 있는 족욕체험장이 있습니다. 시원해 보였지만 수건을 가져오지 않아 오늘은 패스.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흑석산 자연휴양림 족욕체험장

 

흑석산 자연휴양림 종합안내도 사진입니다. 

입구의 관리사무실을 시작으로 야영장, 정원, 체험장이 있으며, 숙박을 할 수 있는 숲속의 집 A,B,C단지가 있습니다.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안내도
종합안내도

 

주차장을 지나 왼쪽으로 나오면 산책로가 시작됩니다. 4월 중순이라 날씨가 아주 덥지도 아주 춥지도 않았어요. 

철쭉이 만개하진 않았는데 뭔가 허전한 느낌? 아직 축제 전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평일이라 사람도 한명도 없고 조용했어요.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산책로
산책로

 

흑석산 산책로

 

 

산책로 진입 전 왼쪽으로 빠지면 원숭이와 공작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관이 있습니다. 뜬금없는 동물 전시관이라 생각했지만 주말에 애기들하고 오는 가정을 위한 것인거 같더라구요. 덕분에 저희 반려견도 처음 원숭이들과 인사했습니다.

원숭이 전시관

 

 

흑석산 자연휴양림엔 캠핑장도 있습니다. 각 데크마다 전기가 각각들어오며 한쪽엔 수돗가도 있어요. 

 

흑석산 캠핑장
캠핑장
흑석산 캠핑장
캠핑장 전경

 

관리사무실에 문의결과 주말에는 거의 꽉차며 평일은 한가하다고 합니다.

예약은 숲나들e https://www.foresttrip.go.kr/main.do < 여기에서 날짜를 확인 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숲나들e

숲나들e, 자연휴양림, 휴양림, 자연, 휴식

www.foresttrip.go.kr

 

마지막은 저희집 반려견 겨울이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철쭉과 한컷 찍어봤어요!

 

얼마전 캠핑을 다니려고 텐트와 버너를 구입했는데 아직 배송 전이에요.

 

근교 이런 캠핑장이 있는줄 알았으면 더 빨리 구매해서 1박으로 와볼걸 그랬네요.

 

오늘은 해남에 위치한 흑석산 자연휴양림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사람도 별로없고 조용한 산입니다. 하루정도 돌아보기엔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이상 임주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4.08 - [여행생활 정보] - 코코독스 애견카페 방문 후기

 

코코독스 애견카페 방문 후기

오늘은 영암 목포 근처 자주 가는 애견카페 한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희는 시바견 블랙탄 한 마리를 키우고 있는데요, 시바견 특성상 체력이 좋아 뛰어놀기 좋은 넓은 애견카페를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4.03 - [여행생활 정보] - 청산도 배편, 완도 청산도 배시간표 (2023년 4월 슬로시티 축제 기간)

 

청산도 배편, 완도 청산도 배시간표 (2023년 4월 슬로시티 축제 기간)

코로나가 끝나고 약 3년 만에 돌아온 청산도 슬로시티 축제가 4월 8일부터 열립니다. 4월 초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청산도로 방문하였는데요, 청산도 배 시간표가 평일, 주말 그리고 특정 주에 따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2.25 - [여행생활 정보] - 완도-제주 여객선 3척 총 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완도-제주 여객선 3척 총 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이번 포스팅에선 그동안 작성하였던 완도 제주 간 여객선 3척에 대한 모든 정리 글입니다. 2023년 2월을 기준으로 완도 제주 (중간 기항지 추자도 포함) 여객선 실버클라우드호, 블루펄호, 송림블

workinglifeti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