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근대역사관 1관, 2관, 주차장 총정리 (목포 가볼만한 곳)
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 정보

목포 근대역사관 1관, 2관, 주차장 총정리 (목포 가볼만한 곳)

by 직장인 임주임 2023. 8. 3.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와이프와 같이 근교로 나가 점심도 먹고 데이트도 할 겸 목포로 향했습니다. 점심은 수제버거를 먹었고, 근처에 근대역사관이 있어 구경을 다녀와 공유드립니다. 드라마 호텔델루나의 촬영지이기도 한 목포 근대역사관에 대해 알아볼까요?

 

목포근대역사관
목포 근대역사관

 

1. 위치 및 주차장

목포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1관, 2관이 가까이 위치하고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목포근대역사관 1관 : 전라남도 목포시 영산로29번길 6

 

목포근대역사관 2관 : 전라남도 목포시 번화로 18

 

근대거리 주변 갓길에 주차를 하셔도 평일엔 문제없으실 테지만 주말엔 차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용하실 수 있는 주차장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관 앞 교회 공영주차장입니다. 주소는 전라남도 목포시 대의동2가 7-1입니다.

목포근대역사관 주차장
목포근대역사관 주변 주차장

 

2관 주변에도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소는 전라남도 목포시 번화로 18입니다.

목포근대역사관 주차장목포근대역사관 주차장
목포근대역사관 2관 근처 주차장

 

2. 목포근대역사관 1관

1관입니다. 우선 야외전경 사진부터 보여드릴게요.

목포근대역사관 1관목포근대역사관 1관
목포근대역사관 1관 외관

도로가에서 언덕 위에 건물이 지어져 있으며, 위에서 바라보면 탁 트인 근대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소녀상도 보이고요, 목포시 도로원표가 이 위치에 있더라고요.(목포에서 학교를 다녔던 저도 몰랐던 사실)

 

입장할 땐 관람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저랑 와이프랑 해서 4천 원을 냈습니다. 1관에서든 2관에서든 한 곳에서만 결재를 하면 양쪽 다 관람 가능합니다.

목포근대역사관
목포근대역사관 관람권

 

역사관은 목포의 일제강점기부터 근대까지의 역사와 문화를 잘 보여주는 장소입니다. 

자녀들을 데리고 온 가족단위 관광객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제대로 된 역사관을 공부시키기엔 제격인 장소인 것 같네요.

목포근대역사관 1관목포근대역사관 1관목포근대역사관 1관
목포근대역사관 1관목포근대역사관 1관
목포근대역사관 1관목포근대역사관 1관
목포근대역사관 1관목포근대역사관 1관
목포근대역사관 1관

 

1관 건물 뒤엔 방공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인 건물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시선을 옮겨보면 이정표가 나와있습니다.

길지도 짧지도 않게 간단한 구조입니다. 

목포근대역사관 1관목포근대역사관 1관목포근대역사관 1관
목포근대역사관 1관목포근대역사관 1관
목포근대역사관 1관
목포근대역사관 방공호

 

2. 목포근대역사관 2관

2관은 1관을 등지고 내려와 조금 걷다가 우측을 보면 바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1관보다는 건물이 조금 작습니다. 2관 역시 다양한 전시실과 전시품들이 있으며 목포 항구의 역사, 수해문화, 어민문화, 조선 산업등이 주를 이뤄 전시 내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포근대역사관 2관목포근대역사관 2관
목포근대역사관 2관목포근대역사관 2관
목포근대역사관 2관
목포근대역사관 2관

 

3. 역사관 소개

목포 근대역사관은 1993년에 개관하였으며, 목포시의 근대 역사를 보존하고 전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역사관은 목포의 발전과정과 근대화의 역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귀중한 교육적, 문화적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목포 근대역사관은 다양한 전시실과 전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실에는 목포의 역사적인 사건과 인물, 근대화 과정, 전통문화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전시물들이 있습니다. 목포 항구의 역사, 수해문화, 어민문화, 조선소 산업 등이 주요 전시 내용으로 포함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휴일이나 특정 행사로 인해 운영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나 전화로 운영시간을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날이 무척 더웠지만 한 시간 남짓해서 역사관과 근대거리를 구경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학교 다닐 땐 술만 먹으러 다니느라 이러한 곳이 있는 줄도 몰랐는데 깔끔하게 관광지 느낌이 얼쭈 나더라고요.

박물관 느낌을 띄어서 그런지 어린 자녀들을 데리고 오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항구의 도시인 목포에 있는 근대역사관을 방문하고 여행정보를 포스팅해 봤습니다.

멋과 맛의 도시 목포에 한번 방문하신다면 근대역사관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얼마 안 걸려서 좋아요..ㅎㅎ)

 

지금까지 임주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6.05 - [경제생활 정보] - 앱테크 추천, 만보기 앱테크로 용돈벌이 해보자! (2023년 6월 기준 총정리)

 

앱테크 추천, 만보기 앱테크로 용돈벌이 해보자! (2023년 6월 기준 총정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요즘은 저희 직장인들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시기인 거 같아요. 얼마 전 뉴스에서 전기세를 올린다는 정부 발표가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소소한 용돈벌이라도 해볼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5.18 - [일상생활 정보] - 라면 2개 물양, 정확한 라면 개수별 물양 정리 (진라면 기준)

 

라면 2개 물양, 정확한 라면 개수별 물양 정리 (진라면 기준)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인의 영원한 친구이자 주식이 되어버린 라면. 라면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맛있는 라면을 만들기 위해서는 물양을 조절하는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4.25 - [여행생활 정보] -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방문 후기 (산책로 및 캠핑장)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방문 후기 (산책로 및 캠핑장)

해남 흑석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산으로, 해발고도는 585m입니다. 이 산은 대한민국의 명산 중 하나이며,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산림욕, 등산, 산책 등의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

workinglifeti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