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제철음식 총정리, (효능, 섭취방법, 구매 유의사항 정리)
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7월 제철음식 총정리, (효능, 섭취방법, 구매 유의사항 정리)

by 직장인 임주임 2023. 7. 4.

벌써 2023년 상반기가 다 지나가고 무더운 여름, 7월이 왔습니다. 오늘은 우리의 건강을 위해 여름철 꼭 먹어야 하는 7월 여름철 제철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떤 맛있는 음식들이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7월 제철음식
7월 제철음식


 

1. 참외

7월 참외
참외

기본설명: 참외는 노란색이며 부드러운 과육과 시원한 당도가 특징적인 과일입니다.
효능: 수분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여름에 탈수 예방과 보습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 참외는 껍질을 벗기고 썰어서 식사 전 후에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두어 시원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방법: 대부분의 슈퍼마켓이나 농산물 시장에서 7월에는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익은 것을 고르고, 껍질에 흠집이 없고 탄력이 있도록 선택하면 좋습니다.

 

2. 수박

수박
수박

기본 설명: 수박은 초록색 피부와 달콤하고 시원한 빨간색 과육이 특징적인 대표적인 여름 과일입니다.
효능: 수박은 높은 수분 함량으로 탈수 예방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C와 루테인 등이 풍부하여 눈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 수박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후 썰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서 차가운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맛과 상큼함을 더해줍니다.
구매방법: 수박은 크기가 크고 껍질이 깨끗하며 고르게 잘 익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게감이 있고 꼭지 부분이 말라 있으면 성숙한 수박입니다.

 

3. 콩국수

콩국수
콩국수

기본 설명: 콩국수는 여름철에 시원하고 건강한 음식으로 즐겨지는 면요리입니다.
효능: 콩국수는 채소와 콩을 함께 섭취하여 영양을 공급하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 콩국수는 냉면과 비슷하게 차가운 국수에 냉콩국물과 다양한 채소를 얹어 먹습니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조미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복숭아

복숭아
복숭아

기본 설명: 복숭아는 노란색 또는 분홍색의 부드러운 피부와 달콤하고 촉촉한 과육을 가지고 있는 여름 과일입니다.
효능: 복숭아는 비타민 C와 카로틴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섭취방법: 복숭아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후 생으로 먹거나, 간식이나 디저트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 주스나 스무디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구매 유의사항: 복숭아를 선택할 때에는 피부가 부드럽고 상처가 없는 것, 향이 풍부하고 익은 표시가 잘 보이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선한 것을 고르기 위해 복숭아의 향과 무게감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5. 자두

자두
자두

기본 설명: 자두는 주로 빨간색 또는 보라색을 띠며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여름 과일입니다.
효능: 자두는 비타민 C와 비타민K, 식이섬유, 칼륨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며,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섭취방법: 자두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후 생으로 먹거나,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두를 갈아서 잼이나 소스로 활용하거나 요구르트와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
구매 유의사항: 자두를 선택할 때에는 피부가 매끄럽고 상처가 없는 것, 색이 선명하며 탄력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선홍색 또는 보라색의 자두가 신선하고 당도가 높으며 씨가 작고 적은 것이 선호됩니다.

 

6. 블루베리

블루베리
블루베리

기본 설명: 블루베리는 작고 둥글며 푸른색의 과일로, 맛이 달콤하고 상큼합니다. 여름에 특히 많이 생산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효능: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K, 식이 섬유,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은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 블루베리는 세척한 후에 그대로 생으로 먹거나, 요구르트, 시리얼, 머핀 등과 함께 간식이나 디저트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 주스나 스무디로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구매 유의사항: 신선한 블루베리를 선택할 때에는 푸른색이 선명하고 굵은 물결 모양의 표면이 매끄럽고 광택이 있는 것을 선호해야 합니다. 상처가 없고 신선한 향을 발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냉장고에서 보관하면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영양가가 높고 맛이 좋아서 다양한 요리나 간식으로 활용되며, 항산화 효과로 인해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주스나 스무디, 요구르트와 함께 섭취하여 맛과 영양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상태가 신선한 블루베리를 선택하여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7월 제철음식들과 그 효능, 섭취방법, 구매 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무더운 여름철인 만큼 기력회복, 건강증진을 위해 6개의 음식들 중 하나라도 섭취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임주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6.05 - [경제생활 정보] - 앱테크 추천, 만보기 앱테크로 용돈벌이 해보자! (2023년 6월 기준 총정리)

 

앱테크 추천, 만보기 앱테크로 용돈벌이 해보자! (2023년 6월 기준 총정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요즘은 저희 직장인들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시기인 거 같아요. 얼마 전 뉴스에서 전기세를 올린다는 정부 발표가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소소한 용돈벌이라도 해볼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5.18 - [일상생활 정보] - 라면 2개 물양, 정확한 라면 개수별 물양 정리 (진라면 기준)

 

라면 2개 물양, 정확한 라면 개수별 물양 정리 (진라면 기준)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인의 영원한 친구이자 주식이 되어버린 라면. 라면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맛있는 라면을 만들기 위해서는 물양을 조절하는

workinglifetip.tistory.com

 

2023.03.13 - [일상생활 정보] - 스트레스 해소법, 대처에 좋은 6가지 호르몬 정리

 

스트레스 해소법, 대처에 좋은 6가지 호르몬 정리

현대인에 있어서 항상 따라다니는 스트레스. 우리 직장인들도 항상 스트레스를 달고 사는 요즘입니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일상에 활력을 넣어주고 탄력적으로 살게 도와주는데요, 하지만 스트

workinglifeti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