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모르면 손해 현금화 까지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 정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모르면 손해 현금화 까지 총정리

by 직장인 임주임 2022. 12. 8.

직장인들의 필수품! 신용 및 체크카드에 들어있는 포인트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가끔 어떠한

물품을 구매할 때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할인 혜택을 받아 예상한 값보다 훨씬 싸게 살 수 있는 일이 생긴다면 기분도 좋고 돈도 절약하고 일석이조일 텐데요. 이러한 포인트, 특히 내가 가진 모든 카드들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면? 그리고 그 포인트를 현금화해서 내 계좌에 송금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몇백 원 혹은 몇천 원이라고 무시하지 말고 한번 조회해보는 건 어떨까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1. 검색엔진에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입력하고 검색

 

https://www.cardpoint.or.kr/ << "여신금융협회" 바로 연결하기 링크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아무 검색엔진에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입력 후 위와 같은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접속 후, 빨간색 테두리 안인 첫 번째 항목,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를 클릭합니다.

 

 

2. 로그인 및 본인 확인

회원 조회, 비회원 조회가 있습니다. 비회원으로도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비회원 조회로 개인정보 활용 동의 후, 간단하게 본인인증 후 진행하겠습니다. 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 / 휴대전화 인증이 있습니다. 역시 휴대폰 인증이 가장 간편하겠죠?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위임동의
위임 동의

다음은,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위임 동의"를 클릭하신 후 아래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3. 카드 리스트 확인 및 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리스트

조회할 수 있는 카드 리스트는 위 사진의 목록과 같으며, 저기에 없으면 해당 카드사에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ㅠㅠ 그래도 시중 대부분의 카드들이 리스트에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왼쪽 아래 파란색 탭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클릭해 적립된 카드 포인트를 조회해봅시다!

 

카드 포인트 조회 결과
카드 포인트 조회 결과

위와 같이 어디 카드사에 내 카드가 등록되어있고, 잔여 포인트, 소멸 예정 포인트, 소멸 예정 월 까지 상세히 알려줍니다.

포인트가 많이 쌓여 있다면 치킨값 정도 혹은 그 이상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상세한 내용은 끝에 있는 "포인트 이용안내" 탭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포인트들을 계좌로 입금받고 싶다면, 결과창 오른쪽 하단에 "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를 클릭하세요.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입금 요청할 포인트들을 선택한 다음에, 하단 우측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클릭하셔서 계좌 정보를 입력하시면 신청 완료입니다!

 

****이 사이트에서의 포인트는 현금화가 가능한 내 카드 포인트만 조회된 결과이므로, 실제 보유 포인트와는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하길 바랍니다.

 

저는 저번에 한번 받아서 0원이지만 여러분들은 조회하셔서 잠자고 있는 카드 포인트 꼭 받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주임의 다양한 생활정보 리스트

2022.12.07 - [생활정보] - 내 보험 조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쉽게 조회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