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보험 조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쉽게 조회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 정보

내 보험 조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쉽게 조회하는 방법

by 직장인 임주임 2022. 12. 7.

0. 내가 가입한 보험을 한눈에 확인하고 싶다면?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쉽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끔씩 보험을 알아보거나 가입하려 할 때 그전에 내가 가입한 보험은 무엇이 있는지 잘 모르는 때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가입한 보험,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 어릴 때 부모님이 우리 앞으로 들어준 보험 등 쉽게 혹은 나도 모르게 가입하고 잊어버린 보험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보험들을 어디 보험회사 혹은 어떤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했는지 무관하게 현재 가입된 보험부터 해지한 보험까지, 그리고 미환급금은 없는지 한눈에 쉽고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꿀팁 얻어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내 보험 조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쉽게 조회하는 방법

내 보험 조회

 

1. 우선 검색창에 "내 보험 찾아줌"을 검색합니다. 

내보험찾아줌
내보험 찾아줌

검색엔진은 아무 사이트에서 검색하셔서 찾으셔도 되고,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 생명보험협회 내 보험 찾아줌.

 

 

2.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한 후, 본인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내보험찾아줌 본인인증
내보험 찾아줌 본인인증

인증서가 있으시다면 공동 인증서로, IPIN이 있으시다면 IPIN인증, 간단하게 휴대폰으로 인증하실 거면 휴대폰 인증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간단하게 진행했습니다.

 

3. 본인인증 이후 개인정보 활용 동의

내 보험 찾아줌 개인정보 활용 동의

개인정보 활용 동의 이후 확인을 클릭하시어 진행하시면 됩니다!

 

4. 결과 

확인 클릭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내가 현재 가입하여 유지 중인 보험, 만기, 해약, 휴먼 보험까지 전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디 보험사에서 가입한 상품이며, 상품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담당점포, 담당점포 전화번호까지 알 수 있어 정말 한눈에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보험찾아줌 결과

모아보기 어려웠던 보험, 하나하나 일일이 찾아봐야 했던 보험을 이렇게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한 거 같아요. 저는 결혼을 하면서 배우자와 통장을 합치면서 각각 가입한 보험들이 뭐가 있는지 확인해보려고 했는데요, 이 방법을 통해 저희가 가입했던 보험들 확인도 하고, 필요 없는 보험, 실효성이 없는 보험들을 해지하고 정리했었어요!

 

##  미청구 보험금, 휴면보험금 조회

미청구보험금&#44;휴면보험금 조회

보너스로 결과창을 아래로 내려보면 내가 청구하지 못했거나, 자고 있는 휴면보험금도 조회 결과가 나타납니다.

저는 한건도 없었지만, 여러분들은 못 받으신 보험금이나 자고 있는 보험금을 이번 기회에 꼭꼭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임주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