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땅끝 전망대, 땅끝탑 이동 방법 및 전경
오늘은 날씨도 좋아지고 따뜻해져서 부모님을 모시고 해남 땅끝마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땅끝마을엔 산 정상에 위치한 땅끝 전망대와 산 아래쪽에 위치한 땅끝탑, 두 가지 장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전망대와 땅끝탑 두 곳을 방문하는 정확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땅끝 전망대
차를 가지고 땅끝 전망대로 가려면 우선 주차장으로 이동하여 주차를 해야합니다.
땅끝전망대휴게실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되며, 주소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 산 47-8입니다.
주차장 전경입니다. 약 10대에서 20대까지 주차 가능합니다.
주차장에서 바다 쪽을 보면 이런 오솔길 입구가 나오는데요, 이 길이 땅끝 전망대로 가는 산책로입니다.
쉽게 그림으로 보면,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걸으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등산까지는 아니고 많이 힘들진 않습니다.
전망대는 1층에서 9층까지이며, 입장료는 1천 원입니다. 해남군민은 공짜입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전방의 흑일도, 노화도 등이 보이며 바다가 한눈에 잘 보입니다.
전망대 옆엔 이런 포토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2. 땅끝탑
땅끝탑은 전망대와는 다른 장소입니다. 저희도 처음에 같은 위치에 있나 싶어 헷갈렸었는데 엄연히 다른 장소입니다. 땅끝전망대가 산 위에 위치했다면, 땅끝탑은 산 아래쪽, 바다 쪽에 위치합니다.
우선 차량을 주차해야 하니 땅끝모노레일주차장으로 이동합니다. 주소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 1169-2입니다.
모노레일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신 후 모노레일 타는 곳으로 이동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입구가 있습니다.
모노레일 탑승장은 그냥 지나치시고 계속 걸어가시다 보면 산책로가 나옵니다.
약 15분에서 20분 정도 걸으시면 땅끝탑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잘 숨겨져 있는 보물찾기 장소 같은 느낌이네요.
오늘은 봄을 맞아 부모님을 모시고 땅끝마을에 다녀왔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땅끝마을에서 배를 타고 노화도 산양진항을 거쳐 보길도로 들어가는 정보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이상 임주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